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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서명법에 의해 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일반 상거래에서 사용하는 서명 혹은 기명날인과 동일한 법적효력을 인정받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주요기능

구분 기능설명 선택
인증서 복사 공인인증서를 저장매체(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스마트카드 등)로 복사합니다. 실행
인증서 암호확인 공인인증서 암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영문 대소문자 구분) 실행
인증서 암호변경 공인인증서 암호를 변경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여러 저장매체에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 모든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변경 해야 함) 실행
인증서 보기 사용중인 컴퓨터나 저장매체에 공인인증서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공인인증서의 세부내용을 확인합니다. 실행
인증서 신원확인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의 신원확인 정보(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합니다. 실행
인증서 신원변환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신원확인 기술이 적용된 공인인증서로 변환합니다. 실행
PC시간 맞추기 컴퓨터의 시간을 국제 표준시간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실행
가입자 정보수정 가입자의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을 수정합니다. 실행

부가기능

구분 기능설명 선택
인증서 키갱신 공인인증서와 키를 모두 갱신합니다.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 실행
인증서 효력정지 공인인증서 사용을 중단합니다. (공인인증서 효력회복은 공인인증서 만료일 6개월 전에만 가능하며, 서류제출기관에 문의한 후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실행
인증서 폐지 공인인증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영구히 폐지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여러 저장매체에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 복사한 공인인증서도 사용 불가능) 실행
프로그램 수동설치 공인인증서 관리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실행